Saturday, December 4, 2021
Home오락S'pore to South Korea VTL 비행: 여행 과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 -...

S’pore to South Korea VTL 비행: 여행 과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 – Mothership.SG

Telegram에서 최신 업데이트를 팔로우하세요: https://t.me/mothershipsg

교통부는 10월 8일 한국과 싱가포르 간 VTL(Vaccinated Travel Lane) 공동 출범을 발표했다.

대한항공이 운항하는 싱가포르발 한국행 최초 VTL(Vaccinated Travel Lane) 항공편이 월요일(11월 15일) 오전 1시 30분에 출발했다.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궁금하시다면 여기 싱가포르에서 인천까지 직접 방문하는 여행 경험이 있습니다.

체크인

여권 외에도 체크인 카운터 직원에게 다음 문서를 하드 카피로 보여주어야 했습니다.

1. K-ETA(한국전자여행허가)
  2. Notarise의 예방 접종 증명서
  3. 여행 보험 정책
  4. 출국 전 PCR 검사 결과 음성
  5. 도착 시 PCR 검사 예약 확인서

전문가 팁: 각 문서를 여러 부 인쇄하고 출국 전 PCR 검사 결과에서 “음성” 단어를 강조 표시하십시오.

대기열과 체크인에 충분한 시간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수동 검사로 인해 대기열은 불가피했습니다.

문서를 반환하고 수하물을 체크인한 후 우리 각자는 다음과 같은 파란색 VTL 태그를 받았습니다.

사진: Karen Lui

태그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인천공항에 도착할 때 착용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다음으로 출국장으로 들어가 평소와 같이 입국심사를 받았습니다.

공항에는 팬데믹 이전의 분주함이 없었고 출국장의 많은 상점이 문을 닫았습니다.

S'pore to South Korea VTL 비행: 여행 과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 - Mothership.SG 사진: Karen Lui

수냉쿨러도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탑승구에서 출국 전 PCR 음성 검사(다시)를 보여주고 보안 검색을 하기 전에 여권을 확인해야 했다.

보안 검색 및 탑승 절차는 전염병 이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S'pore to South Korea VTL 비행: 여행 과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 - Mothership.SG 탑승구 대기실. 사진: Karen Lui

비행 중

기내 스튜어디스는 탑승 중 손에 들고 다니는 가방을 보관하는 승객을 맞이하고 도와주었습니다.

그러나 전염병으로 인해 통로를 걷는 빈도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기내 엔터테인먼트가 계속 제공되므로 좋아하는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계속 시청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는 잠을 잘 때도 항상 착용해야 하고, 우리의 경우 아침 식사 시간인 식사 시간에만 벗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쇠고기 스튜와 한국식 치킨 라이스 중 하나를 선택했습니다.

비행 중 세 가지 양식이 제공되었으며 작성해야 하며 이민 카운터에서 제출해야 합니다.

• 건강신고서(백색)
  • 여행 기록 신고서(노란색)
  • 여행자 신고서

K-ETA가 없는 경우 받게 될 네 번째 양식이 있습니다.

양식을 배포할 때 자고 있었거나 주변에 없었다면 승무원에게 접근하여 양식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도착

VTL 비행기에 탑승하면 이민국을 빨리 통과할 수 있다고 가정하여 너무 이상주의적이었던 걸까요?

비행기에서 내릴 때 길게 늘어선 줄의 사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S'pore to South Korea VTL 비행: 여행 과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 - Mothership.SG 이 시점에서 처음 합류했을 때 대기열의 앞을 볼 수 없었습니다. 사진: Karen Lui

우리는 그렇게 긴 대기열이 정상이 아니라는 말을 들었고 우리 도착과 동시에 다른 항공편의 지연 도착으로 인해 그것을 경험했습니다.

첫 번째 검문소에 도착하기까지 거의 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우리가 호텔에 가기 전에 통과해야 하는 체크 포인트는 총 5개였습니다.

첫 번째 체크포인트

표지판은 이 체크포인트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1. 건강 선언 양식
  2. 여행 기록 신고
  3. 여권
  4. 출국 전 PCR 검사 결과
  5. 예방 접종 증명서

S'pore to South Korea VTL 비행: 여행 과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 - Mothership.SG 첫 번째 검문소 입구. 사진: Karen Lui

그들은 이 검문소에서 예방 접종 증명서 사본과 출발 전 PCR 검사 결과를 보관했습니다(이 때문에 문서를 여러 장 인쇄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두 번째 체크포인트

이 검문소에서 그들은 K-ETA와 여권을 포함하여 더 많은 문서를 보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검문소에서 우리 차례를 기다리는 시간은 약 20분이었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체크포인트

세 번째 검문소는 많은 사람들이 전염병 이전 여행에서 익숙할 것과 동일한 이민 절차입니다.

네 번째 검문소는 지정된 벨트에서 수하물을 찾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 체크포인트

입국장을 나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검문소인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장으로 내려갔다.

S'pore to South Korea VTL 비행: 여행 과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 - Mothership.SG 가는 길에 이 표지판이 보이면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 것입니다. 사진: Karen Lui

출발 전에 시험을 온라인으로 예약해야 합니다.

S'pore to South Korea VTL 비행: 여행 과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 - Mothership.SG 테스트 센터. 사진: Karen Lui

트롤리를 한쪽에 주차한 후 개인 보호 장비(PPE)를 착용한 직원에게 접근하라는 지시를 받았으며, 직원은 손을 소독한 후 일회용 장갑을 건네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대기열 번호를 부여 받고 우리 차례를 기다렸습니다.

검사 결과가 이메일로 전송되므로 카운터에서 개인 정보, 특히 이메일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예약 시 시험 비용을 이미 지불했다면 등록 시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S'pore to South Korea VTL 비행: 여행 과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 - Mothership.SG PCR 검사는 스크린을 통해 진행되며 직원이 마이크를 통해 지시합니다. 사진: Karen Lui

테스트가 완료된 후 장갑과 파란색 VTL 태그(창이 공항 체크인 데스크에서 받은 것)를 폐기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이 검문소에서 차례를 기다리며 보낸 시간은 20~30분 정도였다.

테스트 센터는 실제로 공항 외부의 보호 구역 아래에 설치됩니다.

추운 계절에 도착하면 약간 쌀쌀할 수 있으므로 재킷이나 코트를 지참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검사가 끝난 후 바로 호텔로 이동하여 약 4시간 후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방에 머물렀습니다.

이메일로 도착 시 PCR 검사에서 음성 결과가 나오면 축하합니다. 한국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탁탕 치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확인하세요.

더 읽기

여기에서 팟캐스트를 팔로우하고 들어보세요.

Karen Lui의 상위 이미지.